버몬트

버몬트 (Vermont)주의 단풍과 레이크 챔플레인 (Lake Champlain)

by admin posted Sep 22,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Lake_Champlain_02.jpg

Vermont_1.jpg
가을에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미국 동북쪽에 자리잡은 버몬트(Vermont) 주는 아직까지 독립전쟁의 많은 자취를 간직하고 있는 인구 60만 남짓의 작은 주 입니다.

“초록 산”이라는 뜻을 가진 이곳은 원래 프랑스의 이주자들이 초창기에 많이 살았기 때문에 주민들은 영국식에 가까운 액센트의 영어와 캐나다 퀘벡 주 영향을 받아 프랑스식 액센트를 사용합니다. 그 영향으로 간판이나 이름도 불어를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지역에서 유명한 몰몬교의 창시자인 조셉 스미스가 1805년 태어났다고 합니다. 흔히 몰몬교라면 일부다처제와 함께 유타주 솔트레이크에 위치한 웅장한 몰몬교 본부 건물을 연상하지만 일부다처제는 다 옛날 이야기 입니다.

버몬트주 샤론시에서 태어난 스미스는 14세때 고심의 기도를 하는중에 갑자기 하나님이 나타나서 "너희 교회를 새로 시작하라"는 교시를 받았지만 당시 나이도 어리고 해서 전과 같이 신앙생활을 해왔는데, 1823년 또 다시 "네가 할일이 따로 있다. 네가 개척해 나갈 금으로 만든 성경책이 ○○ 장소에 있다"는 교시를 받았다고 합니다.

1827년, 스미스는 마침내 두번째 교시대로 동네 뒷산 제일 높은 곳의 바위 밑에서 금으로 만든 성경책을 찾아내고 1803년에는 공식적으로 몰몬교를 창시했고, 그 후 몰몬교가 미국에 기여한 공로가 적지 않다는 기록도 있다고 합니다.

조셉 스미스를 기리는 기념 공원은 버몬트주의 정중앙에 위치한 89번과 91번 프리웨이의 교차로 부근에서 89번 북쪽으로 약 20마일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기념 공원에는 조셉 스미스가 거처하던 집과 야트막한 언덕위에 기념탑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 탑의 무게는 40톤, 기반 석조물은 60톤이나 됩니다. 당시의 열악한 장비로 이처럼 무거운 기념탑을 33일만에 세웠다고 하는데 종교의 힘이 대단하다는걸 실감 할수 있습니다.

조셉 스미스 기념 공원은 성탄절 전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잔디밭 주변의 나무에 15만개가 넘는 전구들이 밝히는 불은 정말 장관입니다. 단풍 시즌에 이 곳을 방문하게 되면 입구부터 노란색의 동굴을 헤치고 들어가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버몬트에는 150년간 제작된 배가 전시된 해상 박물관을 비롯하여 약15개의 공원이 있습니다.

한국전쟁 참전을 기념하는 큰 다리도 있습니다. 주변의 경관이 빼어나서 다리를 건넌 후에 넓은 주차장에 차를 세운다면 주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다리 끝에 캐나다 국기는 꽂혀있지만 태극기는 보이지 않습니다.

Lake_Champlain_03.jpg 이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 다리 인근에 캐나다와 뉴욕주의 경계를 이루는 바다처럼 넓은 호수인 "레이크 챔플레인(Lake Champlain)"이 있습니다.

1609년 프랑스 탐험가 사무엘 드 챔플레인이 발견한 전장 150마일, 490 스퀘어마일의 넓은 Champ's Chip's의 마스코트를 지닌 담수 호수로 레이크 챔플레인에 떠있는 3개의 섬이 연출하는 풍광은 감히 '절대적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입니다.

특히 가을철 단풍의 향연은 경탄을 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챔플레인 호수의 북쪽에서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뉴욕주 애디론댁 주립공원을 바라보면 정말 기가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절경입니다.

버몬트에서 본격 단풍을 즐기려면 캠브리지와 언더힐(Under Hill) 사이 10 마일 길이의 플레잔트 계곡에서 황홀할 정도로 컬러플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곳에 가려면 루트 15 카운티 로드에서 스테이트 루트 104로 가는 길에 가을의 맑은 하늘, 목장과 농장이 빨강 노랑 파랑 초록의 색과 어울려지는 단풍은 한 장의 그림엽서를 들여다보는 듯 아름다움에 빠져 버릴 것입니다.

95번 도로 노스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커네티컷주 뉴헤이븐 출구 48로 빠져 91 노스로 145마일 달리면 화이트리버 정션의 아름다운 풍경이 나옵니다. 여기서 10 마일 북쪽에 위치한 하노버에는 아이비리그 대학인 다트머스 칼리지가 있으며, 95번 도로 노스로 91마일 지점에는 레이크 챔플레인(Lake Champlain)이 위치해 있습니다.

Lake_Champlain_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