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교육정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Carnegie Mellon_1.jpg
새로운 기술의 발달로 미국의 여러 분야에는 다양한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이같은 추세속에 여러 대학교들도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 첨단 기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있는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이른바 디지털 교육이라는 새로운 교육 방법의 개척자가 되고 있습니다. 1960년대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컴퓨터 학과를 개설한 대학 중 하나였습니다. 또 1980년대에는 캠퍼스 전 지역을 자체의 컴퓨터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최초의 대학교가 됐습니다.

이제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캠퍼스 전체를 무선 컴퓨터 네트워크로 연결함으로써 다시 한번 교육에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선구적인 학교가 되었습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교는 그 외에도 배우는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첨단 기술을 끌어들이는 여러가지 창조적인 방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학교의 전 교과 과정에 걸쳐 개인 지도를 해줄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습니다. 또 화학과 학생들은 가상 현실의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Carnegie Mellon_2.jpg 온라인을 통해 화학 물질을 혼합하고 그 결과를 예측하며, 컴퓨터 시물레이션을 통해 그 결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들여다 볼수 있게 된 것입니다.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제어드 코혼(Jared Cohon) 총장은 하이테크 환경은 대단히 창조적인 여건을 만들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 학교에는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려는 학자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연극학과에서는 컴퓨터 싸이언즈 학과의 교수들과 공동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학생들이 드라마에서 연기를 하는 것 처럼 대사를 외울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철학과의 한 교수는 컴퓨터로 연산방식을 개선시키는 등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은, 필요성이 대두됐기 때문에 서둘러 개발된 것이거나, 수업 현장에서 개발의 기회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어드 코혼 총장은, 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교수들과 학생들이 창의적인 교육 방식을 개발하는 것을 크게 반기면서도, 이 학교의 실험적인 디지털 네트워크 방식은 신중하게 지켜보아야 할 극단적인 변화라고 조심스런 입장입니다.

카네기 멜런 대학의 재학생 수는 5500명, 대학원생 3000명 규모로 7개 칼리지를 통해 다양한 전공 분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학시 반드시 전공에 따라 7개 단과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드라마 분야가 강세로 경쟁률이 가장 치열하며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스쿨도 유명합니다.

Website: http://www.cmu.edu/
Address: 5000 Forbes Avenue, Pittsburgh, PA 15213

  1. 칼리지 오브 오작스 (College of the Ozarks)

  2. 뉴욕시립대 매콜리 아너스 칼리지 (CUNY - Macaulay Honors College)

  3. 노트르담 대학 (University of Notre Dame)

  4. 쿠퍼 유니언 (Cooper Union)

  5. 스왓모어 칼리지 (Swarthmore College)

  6. 카네기 멜론 대학 (Carnegie Mellon University)

  7. 듀크 대학교 (Duke University)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